SIAE2019 보도자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작성일19-04-21 10:48 조회1,396회 댓글0건첨부파일
- 2019SIAE 보도자료.pdf (700.6K) 1회 다운로드 DATE : 2019-04-21 10:48:56
관련링크
본문
FACT
미술시장에도 봄은 오는가? 입춘이 물러가고 벚꽃이 완연한 4월이다. 이번 주부터 미술시장이 문을 활짝 연다. 화랑들의 미술품 직거래 장터인 서울국제예술박람회 (SIAE·Seoul International Art Expo)가 오는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 한다. 봄 맞아 개최 되는 서울아트엑스포는 얼어 붙은 미술시장에 훈풍을 줄 것인가에 주목 된다.
◆미술품 3000여 점 전시 판매
미술시장 대중화를 지향하는 서울국제예술박람회는 누구나 미술 작품을 감상하고 소유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로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와 아트컴퍼니 미술21(대표 정종현)이 함께 펼치는 아트페어다. ‘예술은 어디에나 있다’를 주제로 개최 해오고 있다.이번 행사에는 전시 구성은 갤러리기획전, 특별전, 프로젝트전, 기업 협업전, 프로모션전, 큐레이터 기획전, 스튜디오탐방전, 전업작가전, 아트페어제휴전, 나루애드&기업후원전, 사회상생프로그램전 : 이벤트 Event 등으로 개최 된다.
올해로 3회 째를 맞는 SIAE에는 26~28일 코엑스에서 3일간 진행 된다.
갤러리기획에는 두아트프로젝트 아라아트갤러리 위즈아트갤러리 김영섭화랑 갤러리미즈 갤러리예강 서울화랑 갤러리바움 희움갤러리 스페이스몽 모경갤러리 갤러리그레이스 핑크갤러리 Y갤러리 나락실아트스페이스 씨오프로젝트 M갤러리 갤러리오송(프랑스) GINA HEYA Gallery(일본) 오션갤러리 등 이 참여 하고 있다. 프랑스 오송파리갤러리, 일본 긴자 혜나갤러리, 갤러리 미즈, M갤러리, 핑크갤등러리,나락실아트갤리러,갤리러바움,서울화랑 등 국내외 30개 화랑이 참가한다. 김환기 이우환 전광영 하인두 김복진 등 수억원대 작품부터 100만원대 국내 신진 작가 소품까지 미술품 3000여점을 한 곳에서 감상하고 살 수 있다. 가격도 10~30% 저렴하다. 직장인이나 주부, 기업인 컬렉터들이 새해를 맞아 도심 나들이를 겸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그림을 구입해 집안, 사무실 분위기를 산뜻하게 꾸밀 수 있는 기회다.
◆크라운 해태 아트벨리 후원 기획 ‘조각 200인 展’눈길
메인 전시 외에 한국 현대미술을 탐색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도 마련된다. 한국미술시장의 발전과 대중화를 위한 서울국제예술박람회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다. 국내 외 미술시장을 한 자리에 살펴볼 수 있는 서울국제예술박람회는 전문화 되고 차별화 된 특별전, 프로젝트, 이벤트가 함께 한다.특히 크라운해태그룹의 기획·후원으로 마련된 「조각 200인전」은 기업문화 예술 역량(GAQ: Group Artistic Quotient)을 보여주는 전시로 본 박람회에 큰 반향을 가져다 줄 것이다. 금년은 국내작가 100여명과 일본, 대만, 프랑스 4개국에서 100여명의 작가가 참여하여 ‘생(生)’ 을 주제로 ‘감성의 운율’을 함께 하는 조각으로 꾸며진다. 전통 돌조각은 물론 혼합재료, 설치미술, 디지털아트 등으로 진화하는 두 나라 조형미술의 흐름을 엿볼 수 있다.
◆ 색채의 마술사 「벤카밀리의 Rose Garden 특별전
서정적인 은 페인트의 부유 한 응용으로 작품이 매혹적으로 다가 온다. 풍부한 질감을 지닌 캔버스는 2 차원 적으로 남습니다. 특히 색채와 숙련 된 화가의 눈에 대한 그의 예리한 감각을 통해 그는 다양한 풍경 경관의 생생한 이미지를 만들고 캔버스 자연의 압도적 인 우아함을 포착하고 있다.
◆ 미술과음악 그리고 와인이 함께 하는 특별한 공간 ART BOX x MUSIC
ART BOX X MUSIC은 현존하는 최고의 하이엔드오디오 브랜드인 그리폰(Gryphon Audio Designs of Denmark)과 세계 유명 스튜디오와 아티스트들이 사용하는 최강의 명품 스피커 ATC와팝아트가 함께 하는 미술과음악 그리고 와인이 함께 하는 특별한 공간이 마련 된다주식회사 다미노(DAMINO)가 함께 한다. 막강한 사운드와 화려한 영상, 멋진 음악들로 서울아트엑스포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POP ART 계열 작가들의 작품들과 함께하여 관객들의 눈과 귀를 황홀하게 할게 될 것이다.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공중에 떠서 돌아가는 세계 최초이며 미래형 턴테이블(마그레브 MAG-LEV)이 국내 처음 선보여서 관객들의 지대한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아트엑스포 행사 중 영상음악 고해상도 디지털 음악 LP음반에 의한 음악과 시각예술과 청각예술이 교차되는 작품들에 관한 음악해설 등이 와인의 향기와 함께시연 될 예정 입니다.
◆ 스타작가와 함께 하는 “아트테이너 : 스타작가전”
스크린 뿐만 아니라 순수예술에도 재능을 발휘하고 있는 스타작가 8인으로 구성, 그들의 열정 어린 예술세계를 접해 본다. 참가한 스타작가는 김혜진(배우.모델) /오수영(아나운서)/최지인(아나운서) /이다인(아나운서 /심소원(아나운서) /김준형(배우)/김라희(모델) /임하룡(개그맨)/남궁옥분(가수) 등이 함께 하고 있다.
◆ 컬쳐노믹스 “기업 x 아티스트 : 콜라보전"
의류 생산 중소기업인 주식회사 다 소울(대표 황성욱)은 기업의 수익을 사회에 환원 하고 있는 기업이다. 지난해부터 “예술가가 만드는 옷” 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즉 예술가의 작품을 예술가와 함께 재창조의 과정을 거친 후에, 각종 의류를 생산, 유통하고 그 수익의 일부를 참여 예술가들의 창작지원금으로 후원하는 방식이다. 아직은 실험 단계인 이 프로젝트를 이번 4월에 열리는 2019 SeoulArt Expo에 예술가들과 함께 참여한다. 이번 전시는 대중들의 관심과 예술가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기업과 예술의 상생의 길을 모색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 무료 미술품 감정: 이벤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